본문 바로가기
호주 이야기

(2-6) 워킹 홀리데이 준비 환전하기

by 독서하는 나그네 2022. 11. 25.
반응형
SMALL

(2-6) 워킹 홀리데이 준비 환전하기

얼마나 가져가야 할까?

'해외를 가야 하니 환전을 해야겠다'라는 생각으로 막연히 환전을 알아보던 도중 초기 비용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. 하지만 초기 비용 모두를 환전해서 가는 건 무리라고 생각했다. 많은 돈을 현금으로 들고 다니면 분실 우려도 있고 현재 호주 환율이 높기 때문이다. 나는 이미 호주에 계좌를 만들어 놨기 때문에 최소한의 돈만 환전하고 나머지는 계좌로 보내기로 했다.

글 작성일 기준 호주 환율

환전하기

최소한의 돈만 환전하려다 보니 환율우대는 크게 신경 쓰이지 않았다. (실제로 100만 원 기준 5000원 차이) 그래서 편리함을 선택했다. 그러다 보니 눈에 띈 게 카카오페이 환전이다. 카카오페이 환전은 하나은행과 연계하여 모바일에서 신청하고 하나은행 지점에서 수령할 수 있다. 원하는 화폐와 날짜 그리고 하나은행 지점을 선택하면 쉽게 환전할 수 있다.(나는 인천공항 1 터미널을 선택했다.) 당일 환전도 가능하니 참고하자!

우대환율은 주요 통화인 미국 달러, 일본 엔, 유로를 80% 우대해주며 그 외 기타 통화는 40% 우대해주고 있다. (이벤트, 은행 지침에 따라서 우대 환율이 바뀔 수 있으니 참고)

환전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. 일단 카카오톡을 들어간 후 더보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서 카카오페이를 누른다.

 

카카오페이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서 전체를 누르고 아래로 쭉 내리다 보면 환전을 발견할 수 있다.

환전을 눌러주면 친절한 안내와 함께 환전을 진행할 수 있다. 본인의 금액을 설정하고 수령 지점까지 선택하면 환전 끝! 환율 우대는 높지 않지만 편리하다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온다.

반응형
LIST

댓글